본문 바로가기

Culture, 울산중구

중구청사 복합문화공간 탈바꿈

컨벤션센터·북카페·단장마루, 주차장까지 다양한 주민편의시설 각광

 

 

   중구 청사가 올해 상반기 최고 시설의 컨벤션센터, 북-카페, 식당, 주차장을 갖추면서 복합문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확충하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결혼식과 각종 연회, 전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공익공간으로 변모했다.
   특히,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평일 낮 시간에도 결혼식 등을 위해 컨벤션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례를 개정했다.
   결혼식과 각종 회의를 치를 마땅한 장소가 없고 비용이 고민된다면 중구청사를 눈여겨 볼만 하다.

▶ 저렴한 결혼식비용
   각광 결혼 비용 때문에 골치가 아플 때 의외의 곳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중구가 운영하는 ‘웨딩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바로 그것이다.
   중구가 5개 웨딩사업 업체와 협약을 체결, 결혼식장 대여부터 턱시도와 드레스 대여, 사진촬영, 메이크업 비용 등 결혼식에 들어가는 비용을 100만원한도 내에서 해결 할 수 있다. 결혼식 후 손님대접 또한 뷔페업체와 협약을 통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구청 내 식당인‘ 단장마루’를 이용할 수 있다.
   결혼식장은 지난 3월 문을 연‘중구 컨벤션’이 시설은 천장에 전통적인 격자무늬 모양으로 품격과 높이 감을 더했으며, 바닥은 카펫을 깔아 고급스런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또한, 세련된 주례대와 사회대가 설치돼 있으며 첨단의 음향 및 영상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폐백실 또한 편안한 이용이 가능하다.

▶ 컨벤션 행사 연계 단장마루
   고품격 식당인 단장마루는 지난 7월 9일 개장했다. 매일 300명 이상 직원 및 주민이 이용하고 있다.
   전통 문살 및 숯벽돌 타일형식의 파티션을 설치해 품격을 높였고, 원목 식탁과 의자에 앉아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담소를 나누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중구 컨벤션 행사와 연계해 편리하게 연회공간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 편안한 휴식 공간 북카페
   중구청사 1층 현관에 들어가면 책 한권과 함께 편안한 오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단장골 북-카페가 있다.
   이곳에는 시, 소설, 에세이 등 문학작품과 인문,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서적 3,743권이 비치돼 있다. 책을 읽는 공간은 카페처럼 편안한 소파와 테이블을 놓아 편의를 도모했고 인터넷 검색이 가능한 컴퓨터도 이용할 수 있다.
   맞은편 카페에는 다양한 커피와 음료수를 판매하고 있어 편안한 휴식 공간과 만남의 장소가 되고 있다. 청사 이용 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 넓고 편리한 주차장
   7월 2일부터 구청 내 주차장을 유료로 전환했다. 요금 부과를 통해 주차 회전율을 높이고 민원 외 다른 목적의 장기 주차차량 출입을 통제하기 위해서다.
   지금까지 시행한 결과 만성적인 주차장 부족도 해결되고(평균 70대 공실) 민원인의 주차도 원활하게 되고 있어 각종 행사와 결혼식 시 주차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