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다운자전거연습장에 주민자전거교실 개강

- 다운 자전거연습장 완공에 따른 자전거 교육 실시 -

 

 

 

 

   다운자전거연습장은 신삼호교 하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2,505㎡ 면적에 탄성포장되어 초보자전거이용자가 이용하기에 안성맞춤이며 교통안전표지판, 자전거안전교육판, 자전거보관대, 경사로, 외발자전거봉등 자전거연습장으로서의 각종 시설물이 설치되어 있다.

   동천자전거연습장은 서편 주민이 접근하기에는 거리가 멀어 동천자전거연습장에서 자전거교육을 수료한 주민들의 만족도는 높으나  서편 주민들을 위하여 다운동에 자전거연습장을 개장하게 되었다.

   다운자전거연습장의 교육생은 “동천까지 자전거교육을 받으러 갈려니 너무 멀어서 망설이고 있었는데 다운자전거연습장을 개장한다는 얘기를 듣고는 교육을 접수하였다. 자전거연습장에 와보니 이전에 불모지였던 공간이 너무 예쁘게 단장 되어 있어서 깜짝 놀랐다. 이번 기회에 자전거를 열심히 배워서 강변을 시원하게 달리고 싶다.”며 기뻐하였다. 
   자전거교육은 기수당 3주과정으로 진행되며 다운자전거연습장에서는 오후1,2반이,동천자전거연습장에서는 오전반, 토요반이 운영된다. 교육 수강료는 무료이며 자전거와 안전장구가 구비되어 있어서 수업을 받을때는 편안한 복장과 운동화만 준비하면 된다.

   자전거교육장은 안전한 우레탄바닥으로 마감되어 있어 초보자들이 자전거를 배우기에는 안성맞춤이다. 2011년 6월 자전거교육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21기 513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교육 수료생들로부터 입소문이 나면서 타구 주민의 접수율도 증가하고 있다. 자전거교육에 대한 접수 및 문의사항은 중구청 자치행정과(☎290-4480)로 연락하면 된다.

 

 

□ 자전거교실 운영 개요


  ○ 운영기간 : 2012. 10. 22 ~
  ○ 교육장소 : 다운 자전거연습장(신삼호교 하부)
  ○ 교육인원 : 반별 20명
  ○ 교육시간 : 오후1반(13:30~15:30), 오후2반(15:40~17:40)